탈모/모발이식

모발이식

 

시술과정 및 이식 전,후 주의사항

모발이식 전 주의사항
- 발모제인 미녹시딜을 사용하는 경우 수술 한달 전 부터는 사용을 중지하셔야 합니다.
- 수술 전 일주일 부터는 비타민E를 포함한 모든 비타민과 아스피린의 사용을 중지하셔야 합니다.
- 수술 전날 저녁과 수술당일 아침에 샴푸를 해야 합니다.
- 수술하기 이틀 전부터는 알콜 복용을 삼가해야 합니다.
- 수술당일 아침식사는 가볍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수술 당일 진정제를 복용하므로 차 운전을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 수술 전 의사와의 상담 시 본인의 질환과 사용하는 약에 대해 충분히 상의 하여야 합니다.

모발이식 후 주의사항
- 처방받은 약물을 잘 복용하세요.
- 수술 후 가벼운 통증과 출혈이 있을 수 있으며 수술부위 및 얼굴이 부을 수가 있습니다.
- 눈썹위 이마위에(머리털을 이식한 부위가 아님) 얼음 찜질을 하시면 큰 도움이됩니다. 물수건 2장을 각각 냉동실에 얼린 후 한장씩 꺼내어 이마를 시용하게 하시면 됩니다. 약 30분간 찜질하고 30분 쉬는 정도로 반복하시면 좋습니다.
- 머리뒤의 조직을 떼어낸 부위는 봉합하여도 미세한 출혈이 있을 수 있으므로 충분히 압박하여 눌러 주셔야 합니다.
- 주무실 때 베개를 베지 말고 천정을 보고 주무시면 이마 붓는 것을 더욱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 베개를 사용하실 때는 아주 낮은 베개를 사용하시고 뒷머리 상처는 바닥에 눌려도 괜찮습니다.

모발이식 후 부작용
흉터
흉터는 뒷머리를 떼어낸 부분과 이식모발이 심어지는 앞머리 부분에서 생길 수 있으나 로하스에서는 숙련된 성형외과 의사의 오랜 경험의 노하우로 이식부위의 흉터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뒷머리의 흉터는 보통 1mm 두께의 흔적만 남게되는데 이 흉터는 머리카락이 덮이기 때문에 눈에 전혀 띄지 않아 안심 하시고 시술 받으셔도 됩니다.

후두부 통징, 감각 이상
수술 후 1~2일 정도 후두부에 가벼운 통증을 느낄 수 있으나 진통제로 가볍게 해결됩니다.
간혹 뒷 머리를 떼어내는 과정에서 미세한 신경이 잘리게 되면 뒷머리 부위가 마치 남의 살처럼 느끼게 되는 감각 이상이 올 수 있는데 보통은 6개월 이내에 이러한 증상이 없어지므로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염증
모발이식은 거의 염증 반응 일어나지 않으므로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평소 피부에 여드름이 많이 나는 환자라면 미리 의사에게 이 사실을 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면부종
수술 후 얼굴에 붓기가 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소 마취제를 최소 용량으로 사용하고 출혈이 거의 없어서 얼굴이 붓는 경우는 거의 드뭅니다.

 

온라인 상담

 

  •  

    Information
    상호 : 로하스 의원
    대표 : 김경봉
    사업자번호 : 107-18-79201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23-10 삼성생명여의도 빌딩 15층 (국제금융로2길 24 15층)
  •  

    Phones
    02-782-7579
    070-7760-7577
  •  

    HOURS
    월,수 : 오전9시 ~ 오후7시
    화 : 오전 9시 ~ 오후8시
    목 : 오전 9시 ~ 오후9시
    금 : 오전 9시 ~ 오후5시
    토 : 오전 8시30분 ~ 오후2시
  •  

    HOURS 2
    외래진료 : 오전 10시 ~ 오후6시
    금요일 : 오전10시 ~오후4시
    토요일 : 오전10시 ~오후1시
    점심시간 : 오후1시 ~ 2시30분
    일,공휴일은 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