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클리닉

검버섯, 점, 쥐젖

 

검버섯과 발생요인


검버섯이란?
의학용어로 지루각화증이라고 합니다. 주로 장년이나 노년층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양성종양의 일종으로 노인성 반점이라고도 불립니다.

검버섯은 햇볕에 오랫동안 피부가 노출될 경우 피부의 방거기전이 작동하여 피부 각질이 굳거나 표피의 세포가 국소적으로 과다하게 증식이 되면서 일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유전적인 요인도 검버섯과 관련이 있습니다.
검버섯이 있는 가족에게는 대체로 검버섯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작은 물방울 같은 갈색의 반점이 생기면서 시간이 지날 수록 더욱 커지고 색도 진해집니다.

점이란?

점!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점이라고 말하는 것은 의학적으로 모반세포성 모반이라고 합니다.
의학적으로 모반세포성 모반이라고 불리는 점은 모반세포라는 점 세포가 모여서 형성된 것입니다.
점이 생기는 원인은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색소형성 세포인 멜라닌 세포의 발생학적 이상이나 유전적 요소에 의해 발생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치료방법
점 세포를 제거하는 방법에 따라 전기소작술, 피부박피술,냉동요법, 레이저 치료, 외과적 수술요법 등으로 나눕니다.
작은 점의 치료에는 이산화탄소레이저나 엔디야그 레이저가 치료에 많이 용되고 있는데 이는 점 세포만을 제거하고 주위에는 손상을 주지 않아 흉터가 적게 남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점의 깊이나 크기에 따라 수차례 레이저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으며 점의 크기가 크거나 선천적인 경우는 레이져보다는 외과적 수술요법이 더 효과적입니다.

점 치료 주의사항
점을 레이저로 뺀 후에는 딱지가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이 딱지는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므로 가능한 오랫동안 떨어지지 않게 하는 것이 피부의 재생에 도움이 됩니다.
혹시 점을 뺀 후 1~2달이 지난 후에도 점이 남아 있다면 그것은 점이 깊거나 점 세포가 다시 성장하는 경우 또는 멜라닌 세포의 염증후 침착이므로 피부과에서 다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쥐젖(연성 섬유종)

1~2mm정도 크기의 피부색 또는 갈색의 구진으로 다수의 병변으로 주로 목이나 겨드랑이 부위에 발생합니다.
간혹 1cm이상의단발성 병변으로 몸통, 엉덩이 부위에 발생하기도 합니다.

피부 진피내에 많은 양의 지방을 포함하고 있는 양성 피부 종양으로 단순 절제나 레이저 시술만으로 간단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담
  •  

    Information
    상호 : 로하스 의원
    대표 : 김경봉
    사업자번호 : 107-18-79201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23-10 삼성생명여의도 빌딩 15층 (국제금융로2길 24 15층)
  •  

    Phones
    02-782-7579
    070-7760-7577
  •  

    HOURS
    월,수 : 오전9시 ~ 오후7시
    화 : 오전 9시 ~ 오후8시
    목 : 오전 9시 ~ 오후9시
    금 : 오전 9시 ~ 오후5시
    토 : 오전 8시30분 ~ 오후2시
  •  

    HOURS 2
    외래진료 : 오전 10시 ~ 오후6시
    금요일 : 오전10시 ~오후4시
    토요일 : 오전10시 ~오후1시
    점심시간 : 오후1시 ~ 2시30분
    일,공휴일은 쉽니다.